학부모협회 소개

페더럴웨이학부모협회는 창립된지가 25년째입니다. 처음 시작할 당시는, 정보 세미나 및 카운셀링등을 통해 한인 학부모들을 도와주는것으로 시작하여 학부모(부모)와 학생(자녀)들이 함께 봉사 활동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봉사단체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학부모들이 힘을 모아 교육청과 교류하며, 학생들의 학교 학습방향 등에 대한 정보도 나누고 있으며, 중학생, 고등학생들의 봉사활동할수 있는 영역을 넓혀 지역사회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한인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면서 리더쉽을 키워 그 학생들이 한인사회뿐만 아니라 주류사회 일원으로 한인사회를 잊지않고 리더쉽을 발휘하여 영향력을 끼치게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페더럴웨이 학부모협회가 하는일 

페더럴웨이 학부모 협회는 페더럴웨이 한인회와 함께 학부모, 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매년 페더럴지역에서 열리는 거북이 마라톤 행사에 협조하고있으며, 매년 12월에 KAPA 선, 후배들이 만나 대화할수 있는 시간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매년 1월에 있는 한인의 날 행사를 협조하고 있습니다.

공부방

페더럴웨이한인회 도서관운영을 하는데 도우미 역할을 하며, 학생들의 공부방을 오픈하여 초등학생, 중학생들에게 무료 공부도 가르치고 있으며, 또한, 킹카운티 도서관 study zone(숙제도움) 대면과 비대면 리딩버디 두 영역에서 봉사를 하고있습니다.

길거리 청소

Federal Way 통합한국학교 TA 봉사를 하고 있으며, 매월 2째주에는 길거리 청소도 하고 더 나아가 킹카운티 아답터로드 청소도 일년에 2번씩 하고있습니다.

한우리정원

페더럴웨이한인회에서 오랜시간 준비해온 한우리정원이 완공을 하게되면, 한인으로써의 정체성을 가지고 아름다운 우리 한국 문화가 담긴 전통 정원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유지할수 있도록 도우는 봉사를 할 예정으로 부풀어 있습니다.

Location

33301 1st Way S #C115
Federal Way, WA 98003

E-mail

[email protected]

Phone

Kim Gwi-Shim
President  
(253) 439-7859